3월 셋째 주 주중 PC방인기게임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주말 점유율 순위 4위였던 ‘피파온라인4’가 어제(14일) 16시간 장시간 점검 이슈로 점유율이 많이 떨어져 4계단 하락한 8위에 위치했습니다. 기존 12시간(04:00~16:00)으로 예정돼있었던 점검이 22시 20분까지 길어지며 점유율에 영향이 많이 간 모습입니다.

블리자드의 ‘오버워치’는 지난주 6%대의 점유율을 기록했었지만 이번 주 다시 7%대의 점유율로 돌아오며 3위 자리를 유지 중입니다.

스마일게이트의 MMORPG ‘로스트아크’는 지난주보다 점유율이 약 0.8%가량 상승하여 약 2달 만에 4위 자리에 복귀하였습니다. 허나, ‘피파온라인4’가 주말간 다시 점유율을 끌어올리며 4위 자리를 꿰찰 것으로 예상됩니다.

5위에 랭크 된 ‘카트라이더’는 점유율이 점점 떨어지는 것 같으면서도 꾸준히 4%대의 점유율을 가져가고 있습니다. 카트라이더 역시 ‘피파온라인4’의 하락으로 인한 반사이익을 봐 지난 주말보다 한 단계 상승하였습니다.

9위, 10위인 ‘메이플스토리’와 ‘던전앤파이터’는 약간의 점유율 상승을 보여주며 자기 자리를 유지하는 모습입니다.

‘도타2’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APEX LEGENDS’가 무섭게 치고 올라오고 있는 가운데, 위 탑10의 게임들이 이번 주말에도 자리를 지킬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Share.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