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급 서버 부품을 사용

국내 최고의 NO.1 PC방 솔루션 브랜드 지매니저가 패치 서버 증설을 진행합니다. 이번에 추가되는 신규 패치 서버는 지매니저 IDC 센터에 장착되며, 통신 회선 증설 관계로 7월, 8월에 걸쳐 순차 진행하여 총 3대의 서버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신규 서버는 IDC 센터 환경에서 유지보수 관리에 편리한 렉마운트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CPU는 서버용 인텔 제온 라인업 모델을 사용하고, 각 서버당 최소 32GB 이상의 고용량 메모리를 사용합니다. 이번에 신규 패치서버는 하드웨어 중에서도 기업형 엔터프라이즈 부품을 주로 사용하여 서버 유지력과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메인보드는 IDC 센터 서버 관리에 필수 항목인 IPMI 기능을 지원하는 제품을 선택하였습니다. IPMI는 원격지에서 메인보드 바이오스 수정, 업데이트, 서버 전원 On, Off 기능 등 사용할 수 있어 관리 편의와 신속성을 높였습니다.

 

중요한 데이터를 보관할 하드디스크는 히타치 NAS 전용 모델을 사용합니다. 히타치 하드디스크는 각종 해외 벤치마크 사이트에서 데이터 유지력, 에러 손실률이 가장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서 패치 서버에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히타치 제품은 다소 가격이 높은 편이지만, 데이버 버퍼도 128MB를 사용하여 빅데이터 전송에 최적화된 서버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일반 HDD 데이터 버퍼 64MB 제공)

 

대용량 게임 패치 대응

지매니저는 2014년 7월 PC방 솔루션 서비스를 시작하여 현재는 국내 3,000+ PC방이 지매니저 PC방 솔루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지매니저는 서버 보안과 패치 서비스에 주력하고 있는데, 이번 서버 증설로 대용량 게임 패치가 많은 배틀그라운드 등 대규모 게임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분산 CDN형 패치구조 시스템

한편, 지매니저는 분산 CDN형 패치 구조 시스템으로 다음과 같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모든 데이터는 데이터보호 및 데이터 유실을 대비한 다중화 구조
  • 지매니저 PC방 서버는 검색 시간을 줄이고 접속 폭주로 서버가 마비되는 현상 방지

지매니저 CDN형 패치 구조는 방대한 데이터 시스템과 분산 네트워크를 운영하여 데이터 보안성을 개선하였습니다.

전국 지매니저 PC방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면서 8개의 데이터 패치 서버를 운영하였으며, 이번에 3대를 추가하여 총 11대의 PC방 전용 패치 서버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이는, PC방 솔루션 업계에서는 최대 규모의 패치 시설에 해당하며, 전국 지매니저 PC방은 데이터 품질과 속도, 보안성 등 모든 부분에서 큰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Share.

About Author

오른손 컴퓨터, 왼손에는 콜라를 좋아하는 대한민국 청년입니다.
새로운 PC 하드웨어 체험기회는 언제나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