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를 점검해 보는 시간
국내 최고의 No.1 PC방 솔루션 지매니저가 2018년 한 해를 정리하며, 대리점을 대상으로 엔지니어 기술 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엔지니어 기술 세미나는 전국 대리점을 대상으로 12월17일~19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지매니저 본사와 가까운 서울부터 멀리는 강원도, 부산, 포항 등 포함한 대리점 인원들이 한 자리에 모이게 되었습니다.
엔지니어 기술 세미나는 한 해동안 PC방을 관리하면서, 기능 보완이 필요한 부분을 점검하고 앞으로 출시될 ‘지매니저 V4.6 신버전’을 공개하였습니다. 주로 엔비디아 RTX2070, 2080 드라이브 지원 문제로 윈도우10 RS3 이상 버전의 필요성과 NVme M.2 및 SSD 솔루션의 기술 보완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그 동안 지매니저는 윈도우10 RS3은 노하드에서는 괜찮지만, 클라이언트에 SSD가 있으면 게임드라이브 경로가 설정값과 다르게 보이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따라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윈도우10 RS2 버전을 사용하도록 권장해 왔습니다.
SSD 게임 동기화도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아서 보완 패치 파일을 배포하여 임시로 대응해 왔습니다. 그러나, 패치 절차가 까다로워서 불편하다는 지적도 많았던 부분이 사실입니다.
지매니저 V4.6 신버전으로 모든 문제를 해결
이번 엔지니어 기술 세미나의 핵심은 지매니저 Ver4.6 신버전 공개를 주요 주제로 하였습니다. 지매니저 신버전은 NIC PNP, GPU PNP, 게임 다운로드 기능, 부트명령 등 기능을 강화하고 윈도우10은 최신 RS5 버전까지 확대하고,그 동안 문제가 되었던 부분들까지 모두 해결하게 되었습니다.
고성능 PC방에서 좋아할 소식도 있는데, 국내 PC방 업계 최초로 SSD 모드 뿐만 아니라 인텔 옵테인 메모리, NVme M.2(Ver1.3), UEFI 부팅 모드(일부 메인보드)까지 구현하여, 기존 PC방에서 체험할 수 없던 한 차원 높은 게이밍 PC방을 완성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매니저 솔루션 자체적으로도 하드웨어 자원과 메모리 활용도를 높여, PC방 솔루션 업그레이드 및 변경만으로도 게이밍 중심 설정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지매니저만 가지고 있는 특별한 기술은 일반 노하드와는 차별화된 게이밍 반응 속도로 손님들의 PC방 만족도 역시 덩달아 상승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지매니저는 다가오는 10G 인터넷 시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직 국내 미출시된 리얼텍 2.5G, 아콴티아 2.5G, 5G, 10G UTP 방식의 랜카드 지원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서, PC방 솔루션 하나로 PC방에서 가장 중요한 네트워크 환경 변화를 예측하고 미래까지 대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매니저 Ver4.6 신버전 비공개 테스트는 현재 수도권 일부 PC방에서 이용 중에 있으며, 자세한 신규 설치 및 업데이트는 지매니저 홈페이지에 등록된 공인 대리점을 통해 서비스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