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하까지는 가지 않았던 날씨가 오늘 들어 영하 10도까지 떨어지면서 정말 추운 한파가 찾아왔습니다. 12월 첫째 주 주말 PC방인기게임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 역시 상위권 3자리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 배틀그라운드, 로스트아크의 입지가 단단한 모습입니다. 롤의 점유율이 살짝 오른 것으로 보아 신챔프 ‘니코’의 영향도 조금은 있는 것 같습니다. 배틀그라운드는 여전히 2위지만, 12월 7일 기준 스팀 배틀그라운드 테스트 서버에 설원맵이 출시되어 플레이어들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본 서버에 적용된다면 다시 1위인 롤의 위치를 위협 할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4,5위인 피파온라인4와 오버워치는 나란히 점유율이 하락했습니다. 하지만 7위인 서든어택과의 거리가 상당하여 4,5위 자리가 안전해 보입니다.
저번 주 주말 7위였던 카트라이더가 국민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에 밀려 8위를 차지했습니다. 카트라이더는 지난주 주말에 7위까지 치고 올라오며 괴력을 보여줬습니다. 그러나 오래가지 못하고 다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에 7위 자리를 내주었습니다.
9,10위인 던전앤파이터와 메이플 스토리는 계속하여 점유율이 떨어지고 있으며, 메이플스토리는 이제 점유율 1% 대도 붕괴를 걱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