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매니저 게임ID 10024 ‘League of Legends KR’ 설치 및 패치 서비스를 제공하며, PC방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라이엇게임즈가 11월 21일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새로운 로딩 화면을 공개했습니다. 신규 로딩 화면에는 팀 채팅과 음성 조정, 플레이어 챔피언 숙련도 체크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가장 큰 변화로는 채팅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변화된 <롤> 로딩 화면에서는 팀원들과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이 시작되기 전 상대편에 대한 공략이나 초반 전략에 대해 의견을 나눌 수 있습니다. 다만 전체 채팅 기능은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아군과의 대화만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채팅창 바로 옆에 ‘음성 조정’ 버튼이 추가되며, 상대편 주문과 룬 위로 커서를 가져가면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플레이어와 챔피언에 대한 추가 정보 확인도 가능해졌습니다. 원하는 플레이어의 유저 카드를 클릭하면 해당 플레이어의 명예 레벨, 랭크 문장과 레벨 테두리, 챔피언 숙련도가 표시됩니다. 다만, 플레이어 테두리 및 아이콘은 아군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일부 UI도 함께 변경되었습니다. 소환사명은 금색으로 표시되고, 아군 플레이어는 상단에 표시돼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찾기 쉬워졌습니다. 여기에 아군 진영 위치를 보여주는 새로운 표시기가 화면 왼쪽 위에 추가되었습니다.
게임 플레이 팁, 이벤트 세부 정보, 서사와 관련된 정보도 슬라이드 형식으로 제공됩니다. 마지막으로 로딩 바는 화면 왼쪽 위 통합 로딩 막대로 표시됩니다.

라이엇 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에 대해 “작업의 목표는 플레이어 여러분 모두에게 더 나은 게임을 선사하는 것이며, 변경사항에 대한 후속 조치 방향을 정하는 데 있어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새로운 로딩 화면과 PBE 테스트 서버에서 나타나는 로딩 화면 관련 문제에 대한 플레이어 여러분의 생각을 기다리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hare.

About Author

오른손 컴퓨터, 왼손에는 콜라를 좋아하는 대한민국 청년입니다.
새로운 PC 하드웨어 체험기회는 언제나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