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IDC센터용 1U 서버 사용

국내 최고의 PC방 솔루션 브랜드 지매니저가 패치 서버 증설을 완료하였습니다.

그 동안 지매니저는 전국 PC방을 대상으로 8대의 패치 서버를 운영하였고, 이번에 3대를 추가할 계획이였지만, 여기에 1대를 더 추가함으로써 총 4대의 서버를 증설하였습니다. 이로써 지매니저는 국내 PC방 솔루션 업체에서는 유일하게 총 12대의 가장 많은 패치 전용 서버 환경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7월 부터 시작하였던 패치 서버 추가 계획은 8월 중순 경에 IDC 센터 서버 설치가 완료되었으며, 약 10일간의 테스트 과정을 거쳐 PC방 패치 지원 서비스를 위한 모든 준비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 애즈락랙 1U타입 서버

패치 서버는 현재 PC방 20G 패키지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애즈락랙(AsRock Rack) 1U 타입 서버를 사용하였습니다.

애즈락랙 서버는 풀 알루미늄 케이스 바디에 인텔 제온(Xeon) CPU, 핫스왑 SSD, IPMI 등 기능으로 무장하여 성능과 서버 유지성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다고 판단하여 지매니저 전용 패치 서버에 사용하였습니다.

 

SSD 핫스왑 베이로 편리하게

SSD, HDD 핫스왑 베이는 베어본 PC 분리 없이, 간단한 터치로 보조기억장치를 연결하고 분리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IPMI 기능으로 서버 관리 전문성 향상

별도의 인터넷 회선을 통해 사용 가능한 IPMI 원격 기능은 기존 원격 기능보다 한 차원 높게 진보된 서버 관리 환경을 제공합니다.

IPMI는 서버 운영체제 설치, 바이오스 변경, 온도 모니터링, 실시간 에러 확인, 원격지에서 서버 전원을 키고 끌수 있어서 서버 유지 보수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지매니저는 서버 관리 편의성을 높임과 동시에 관리 시간, 효율성을 모두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패치 서버 증설로 대용량 게임 대응

▲ 몬스터 헌터 월드

▲ 데스티니 가디언즈

이번 서버 증설로 지매니저는 배틀그라운드, 리그오브레전드, 피파온라인4 등 국내 PC방 게임설치 빈도가 높고 패치 수와 용량이 큰 게임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몬스터 헌터 월드(약 18GB), 데스티니 가디언즈(약 70GB) 등 콘솔게임으로 개발되었다가 PC용으로 발매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게임 퍼블리싱 서비스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콘솔 게임이 PC 시장으로 진출하는 사례도 많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고화질 대작 콘솔기반 게임은 큰 데이터 용량으로 신규 게임 배포가 지연될 수 있는데, 이번 패치 서버 증설은 지매니저 PC방을 대상으로 신규 게임과 대용량 패치 서비스 지원이 보다 원활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Share.

About Author

오른손 컴퓨터, 왼손에는 콜라를 좋아하는 대한민국 청년입니다.
새로운 PC 하드웨어 체험기회는 언제나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