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는 자사의 인기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Hearthstone®)>의 대학생 플레이어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박사 붐의 하스 연구소’ 퀴즈 대회 온라인 예선을 8월 1일(수)부터 3일(금)까지 진행, 이 중 상위 200명을 초청하여 8월 18일(토)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블루스퀘어에서 본선을 개최해 총장학금 1천만원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박사 붐의 하스 연구소’는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The Boomsday Project™)’의 8월 8일(수) 출시를 기념해 하스스톤을 사랑하는 플레이어들이 직접 참여하여 문제를 내고 답을 맞출 수 있도록 이 확장팩의 주인공인 천재 과학자 박사 붐의 이름을 따서 마련된 퀴즈 대회입니다.

국내 대학생들의 등록금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하는 ‘박사 붐의 하스 연구소’ 예선전은 ‘박사 붐의 하스 연구소’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대학생임을 인증한, 대한민국 블리자드 계정을 보유한 플레이어만 해당 사이트를 통해 1일부터 3일까지 참여 가능합니다.

예선전에 앞서 하스스톤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했던 문제 제출 기간(7월 11일-20일) 동안 약 3,500여개의 기발한 하스스톤 관련 문제들이 다양한 유형으로 출제됐으며, 이중 엄선한 문제들로 예선전이 치뤄진다. 주어진 시간 동안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대학생 200명은 8월 18일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본선에 초대되며, 동점일 경우 더 빠른 시간 내에 종료를 한 참가자가 우선 진출하게 됩니다.

본선에 참가하는 대학생들은 하스스톤 관련 지식을 뽐내고 1등 장학금 600만원, 2등 장학금 300만원, 3등 장학금 100만원, 총 1천만원 규모의 장학금에 도전하게 된다. 유명 하스스톤 e스포츠 선수들과 스트리머들이 함께 할 ‘박사 붐의 하스 연구소’ 본선 진출자는 8월 13일(월)에 ‘박사 붐의 하스 연구소’ 웹사이트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본선 현장 참여에 대한 정보도 곧 안내될 예정입니다.

한편,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는 8월 8일(수)부터 Windows®, Mac® PC와 Windows, iOS, 그리고 Android™ 태블릿 및 스마트폰으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의 카드 팩은 하스스톤 투기장 보상으로 획득하거나, 다른 하스스톤 카드 팩과 동일한 가격으로 게임 내 골드나 실제 화폐를 이용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확장팩 출시 전까지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를 예약 구매해 특별한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 팩 50개 묶음 상품에는 무작위 황금 전설 직업 카드 한 장과 메카 자락서스 카드 뒷면이 포함되며, 카드 팩 80 개 대형 묶음 상품에는 무작위 황금 전설 직업 카드 한 장과 메카 자락서스 카드 뒷면 뿐만 아니라 붐타는 군단의 에레다르 군주 메카 자락서스라는 새로운 흑마법사 영웅도 추가로 포함됩니다. 플랫폼에 관계없이 계정당 각각 1회씩 구매 가능한 두 가지 묶음 상품은 50,000 배틀 코인(PC 기준) 및 80,000배틀 코인(PC 기준)에 판매됩니다.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관련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Share.

About Autho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