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가 12월 21일 정기 점검을 마치고, ‘PC 1.0’ 정식 버전 서버를 출범하였습니다. 정기 점검에는 신규 사막맵(미라마), 차량, 무기 등 신규 아이템들도 대거 포함한 대용량 패치를 진행하였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전체 용량은 약 15GB인데, 패치 파일만 12GB 정도인 대규모 파일을 배포하였습니다.

PC 1.0 정식 버전은 게임성, 사용자 인터페이스, 그래픽 가독성, 메모리 최적화 등 게이머가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 초첨을 맞춰 진행하였습니다.

▲18KB/s 다운로드 속도.. 예상시간이 4일

배틀그라운드 정식 버전은 오후 4시 경에 서버를 오픈하였습니다. 패치 다운로는 점심시간인 12시부터 받을 수 있었는데, 사전 다운로드를 진행한 게이머는 서버 오픈과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저녁 피크타임과 뒤늦은 피시방 다운로드가 진행되면서 배틀그라운드 정식 서버는 장애가 발생하였습니다.

서버 장애로 배틀그라운드는 기존 30%의 피시방 게임 시장점유율에서 18%대까지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배그) 공식 팬 카페는 21일 ‘서버 접속 불안정하였던 문제에 대한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을 완료’하였다는 공지문을 게재했습니다.
인기게임의 서버 불안정으로 피시방도 큰 타격을 받고 PC방 서버 관리업체는 밤 12시가 넘을 때까지 배틀그라운드와 관련된 문의 대응에 큰 어려움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카페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하여 서버 렉, 접속 불안정 현상에 빠르게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Share.

About Author

오른손 컴퓨터, 왼손에는 콜라를 좋아하는 대한민국 청년입니다.
새로운 PC 하드웨어 체험기회는 언제나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