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PC방 시장 점유율 30%를 달성하고, SSD 및 노하드 솔루션 업체인 지매니저는 인텔의 최신 8세대 프로세서인 코드명:커피레이크를 제공받아 테스트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그 동안 솔루션 업계는 안정성을 중시하여 최신 하드웨어 플랫폼 적용까지는 다소 느린 감이 있었습니다. 지매니저는 새로 출시되는 하드웨어 플랫폼을 테스트함으로써, PC방 적용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하고 있습니다.
인텔 5세대 하스웰을 시작으로 스카이레이크, 카비레이크, 커피레이크 등 꾸준한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지매니저 PC방 솔루션과 최신 하드웨어 간의 호환성을 검증하고 개선점을 찾음으로써 PC방을 방문한 게이머가 느낄 수 있는 불편한 부분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인텔 커피레이크 i3-8100
인텔 8세대 커피레이크는 i3 하위 라인업에도 2개의 물리코어를 추가하여 총 4개의 물리코어를 제공함으로써, 저렴하면서 PC방에 적합한 강력한 게이밍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 동안 펜티엄 G4560이 가성비가 좋다는 평가를 받았는데, 인텔 i3-8100 명성을 이어받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에이수스 Z370-A PRIME 메인보드
에이수스 Z370-A PRIME 메인보드는 인텔의 상위 칩셋을 사용한 고급형 메인보드입니다.
해당 메인보드는 오버클럭도 가능하고, 랜카드 중에서 가장 좋다고 평가받는 인텔 제품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10개의 넉넉한 CPU 페이즈 환경덕에 PC방 뿐만 아니라 하드코어 유저에게도 적합한 메인보드입니다.
│지매니저 노하드 환경에서 간단한 테스트
현재 커피레이크를 윈도우10 지매니저 환경에서 테스트 중입니다. 커피레이크 샘플을 10월 16일날 받은 관계로 디아블로3, 블러드앤소울, 배틀그라운드, 리그오브레전드 등 우선 간단한 게임 테스트를 하였습니다.
인텔 최하위 모델이지만, 물리코어가 4개여서 그런지 PC방 온라인 게임에서는 부족함이 없는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전세대 i3 라인업과는 확실히 다른 모습이여서 더 이상 i3 라인업을 사무용으로 보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보다 자세한 테스트 내용은 윈도우 보안 업데이트 등 검증과정을 거친 후 다시 한 번 소식을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