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게이머들의 세계 최대 행사인 ‘2017 롤드컵’이 대망의 결승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4강전은 SKT T1 대 RNG, 삼성 갤럭시 대 Team WE간의 한중전이 펼쳐졌습니다.

SKT T1은 RNG를 만나 풀세트 접전 끝에 역전승을 거두며 결승에 진출하였습니다. 세계 최고의 미드라이너 페이커는 슈퍼플레이로 분투하는 가운데, 정글러 피넛이 살어나면서 기세를 잡게되었습니다. 세트 스코어 3대2의 짜릿한 승리를 거두며 결승전에 진출하였습니다.

삼성 갤럭시는 Team WE를 만나 3대 1로 비교적 가벼운 승리를 거두며 결승전에 진출하였습니다. 삼성 갤럭시는 국내 롤드컵 진출 마지막 티켓을 두고 KT를 만나 게임 열세를 벗어나지 못하는 고전 끝에 승리를 거두며 2017 롤드컵에 진출하였습니다. 국내 진출전에서 보여준 불안한 전력으로 삼성 갤럭시를 8강이나 4강 전력으로 평가하는 전문가들이 많았습니다.

삼성 갤럭시는 국제 무대 경험이 많고, 토너먼트 대전에 강한 모습을 보이며, 롱주 게이밍 3 대 0, Team WE 3 대 1로 연달아 격파하면서 결승전에 진출하였습니다. 이로써 5회 연속 한국팀 우승이 확정된 순간입니다.

2017년 롤드컵 결승전은 2016년 삼성 갤럭시 대 SKT T1의 리턴 매치를 맞이하게 되었는데요. 작년에는 SKT T1이 우승을 차지하였지만, 올해는 어떻게 될까요? 롤드컵 본선 무대만 본다면 삼성 갤럭시가 안정된 전력으로 평가받지만, SKT T1은 큰 경기에서 유독 강한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승부 예측이 힘든 상황입니다.

한편, ‘롤드컵 2017 결승전’은 11월 4일 펼쳐질 예정입니다.

Share.

About Author

오른손 컴퓨터, 왼손에는 콜라를 좋아하는 대한민국 청년입니다.
새로운 PC 하드웨어 체험기회는 언제나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