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이 대만에서 개최된 “컴퓨텍스 2017″에서 인텔 “코어 X-시리즈”, 최상위 신규 브랜드 “코어 i9” 프로세서 제품을 공개하였습니다.

인텔은 ‘코어 X-시리즈’로 4코어에서 최대 18코어까지 탑재된 i9를 소개하며 ‘극한의 성능 및 메가 태스킹을 처리할 수 있다.’라고 소개하였습니다.

18코어 프로세너는 서버용으로 쓰이는 “제온 프로세서” 라인업에서 나온 바 있지만, 컨슈머 용은 “코어 i9 시리즈”가 처음입니다.
이와 함께 새로운 프로세서 환경에 적합한 메인보드 칩셋 “인텔 X299″도 함께 공개하였습니다.

인텔 ‘코어 i9’ 프로세서는 최상의 성능을 바탕으로 “가상현실(VR) 콘텐츠나 빅데이터 집약적인 업무 생활을 혁명적으로 변화시킬 것”이라며 큰 기대감을 나타내었습니다.

인텔은 HTC 와의 새로운 협력을 통해 VR 콘텐츠 시장 강화를 추친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컨슈머 시장에 등장한 강력한 “코어 i9″의 영향으로 사용자의 고화질 콘텐츠 요구와 기대감도 한층 커질 것입니다.

게이머는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플레이를 스트리밍하고, 녹화 및 인코딩하며, 소셜 미디어에서 공유하는 자유로운 활동에 수월할 것입니다.

공개한 제품은 ‘코어 i5-7640X’부터 ‘코어 i9-7900X’ 까지 4/6/8/10 코어를 가진 프로세서 총 5종이며, 12/14/16/18코어 모델은 차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인텔은 ‘연말까지 7세대 코어 프로세서 대비 30% 이상의 성능이 향상된 인텔 8세대 코어 기반 디바이스를 선보이겠다’라고 밝혀 고성능 PC 콘텐츠 주도해 나갈 계획입니다.

Share.

About Author

오른손 컴퓨터, 왼손에는 콜라를 좋아하는 대한민국 청년입니다.
새로운 PC 하드웨어 체험기회는 언제나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