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월 14일, 콜오브듀티 블랙옵스7이 블리자드와 스팀에 동시 출시합니다. 콜오브듀티 시리즈는 해외의 서든어택이라고 불릴 정도로 인기가 높은 게임입니다.

해당 게임은 아래 설정이 필수로 필요합니다.
• UEFI 부팅, TPM2.0, Secure Boot 필수입니다.
PC방은 UEFI 부팅 설정하지 않고, 레거시 부팅을 사용하는 매장이 많습니다.
전국 PC방 중 약 30%~40%는 Legacy 부팅을 사용하고 있을 것으로 추측하며, 게임을 실행할 수 있는 기본 조건을 만족하지 못합니다.
특히, VOG(SSD)를 Legacy 부팅을 사용한다면 문제가 더 복잡한데, SSD 전체 좌석의 이미지를 UEFI로 다시 만들어서 적용하여야 합니다.
여기에 TPM2.0, Secure Boot를 필수로 요구합니다.
UEFI, Secure Boots는 윈도우 실행에서 msinfo32를 입력, TPM2.0은 tpm.msc 명령어를 입력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콜오브듀티 블랙옵스7은 오버워치와 마찬가지로 손님PC의 BIOS 버전도 확인합니다.
• 메인보드 BIOS 업데이트- 버전이 낮으면 게임이 업데이트 권장 메시지 출력
메인보다 BIOS(펌웨어) 버전이 낮으면 업데이트를 권장하는 메시지를 출력하여서 최신 버전의 업데이트도 필요합니다.
국내 모든 외장형 2.5G 랜카드는 UEFI 부팅을 지원하지 않고, 오래된 Legacy만 부팅만 지원합니다.
누군가 외장형 랜카드인데 UEFI 부팅도 된다고 한다면, 서동부언(胥動浮言)으로 주의하여야 합니다.
애당초 리얼텍에서 나온적이 없고, UEFI PXE 부팅이 가능한 신제품은 2026년 출시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발로란트, 배틀그라운드, 블리자드, EA코리아 등 모든 글로벌 게임은 Legacy을 더 이상 공식 지원하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