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솔루션은 크게 노하드, SSD(VOG) 솔루션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노하드 솔루션은 손님PC에 저장장치(SSD)가 없지만, 네트워크로 서버의 저장장치 공간을 활용함으로써 PC가 작동할 수 있도록 합니다. SSD 솔루션은 손님PC에 SSD가 있고, SSD가 운영체제(윈도우) 부팅과 일부 게임은 SSD로 운용하고, 나머지 게임을 가상디스크로 작동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지매니저는 기본적으로 위에 서술한 두 가지 PC방 운용방법을 모두 지원합니다. 그리고, 지매니저는 한 가지 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바로 노하드의 장점과 SSD의 장점을 결합하여, SSD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 예제) 512GB SSD. 기존의 PC방 SSD 솔루션 운영체제와 게임을 모두 하나의 SSD에 설치. 지매니저는 SSD에 운영체제를 설치하는 방법도 지원합니다.
SSD 용량을 512GB로 가정하였을 때, 제일 먼저 약 80GB~100GB를 운영체제로 사용합니다. 여기에 라이트백이라는 저장 공간을 30GB 정도를 추가로 사용한 후에 SSD의 남은 용량에 PC방 게임을 설치합니다.
이러한 오래된 PC방 SSD 솔루션의 운용 방법은 처음 설치하였을 때는 부팅도 빠르고, 게임도 잘되고 좋습니다. 하지만, 1~3년 정도가 지나면 아래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 SSD 운영체제(C드라이브)를 편집하고 반영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관리가 번거롭다.
- 운영체제를 편집할 때마다 다시 복사하는 과정을 반복하면서, 부팅 속도가 점점 느려지고 SSD의 빠른 부팅속도라는 장점이 희석된다.
- SSD에 게임을 더 설치하고 싶지만, 용량 부족으로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 예제) 512GB SSD. 지매니저 SSD 솔루션에 추가된 기능이며, 라이트백 공간은 10GB~50GB까지 PC방 상황에 맞춰 조절이 가능합니다.
지매니저의 새로운 SSD 솔루션 운용 기능을 추가하였는데, 운영체제(윈도우) 영역을 SSD가 아닌 노하드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노하드는 관리가 편하고 일정한 부팅 속도를 유지하는 장점은 있지만, SSD 보다 부팅이 느린 단점을 해결해야 합니다.
지매니저는 부팅이 느린 부분을 “썬더부트(10초 부팅)”로 해소하고, SSD 공간을 오직 PC방 게임만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함으로써 SSD 용량을 최대한 많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SSD에 PC방 인기 게임을 1위에서 8위까지 모두 설치하는데, 최소 400GB 용량이 필요합니다.
기존 운용 방식으로는 SSD에 운영체제와 게임을 파티션을 나눠서 함께 설치하기 때문에 512GB 용량으로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매니저의 “노하드+SSD 게임 전용” 기능을 사용한다면, 512GB SSD만으로도 1위~8위까지의 인기 게임을 모두 설치하고 용량의 압박 없이 PC방 운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노하드와 SSD 솔루션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PC방 운용 방법은 SSD에 더 많은 게임을 설치함으로써, 손님에게 최고의 게임 서비스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지매니저는 PC방 서비스를 위해 국내외 약 1,000 여개 게임을 지원하고 있어서, 주요 단골 손님에게 특화된 게임 서비스도 가능할 것입니다.
PC방 솔루션 성능과 기능이 좋은 제품을 찾고 있다면, 노하드 시스템과 SSD 기능도 크게 향상된 지매니저24 신버전 도입을 고민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 최근 지매니저가 썬더부트, 전체 솔루션의 성능 향상으로 많은 관심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불미스럽게도 “네이버 모 카페에 입점한 노하드 업체가 PC방 사장님이 솔루션을 구분할 수 없다는 점을 악용하고 사칭한 사례”가 있어서 공인 대리점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지매니저는 홈페이지에 등록되어 있는, 아래 공인 대리점을 통해서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 http://gmanager.co.kr/소개/공인-대리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