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탈 로고

PC방 영업제한을 해제한 첫날 샌드박스 네트워크가 오픈한 포탈 PC방을 다녀왔습니다. 샌드박스 네트워크는 유튜브, 트위치, 틱톡 등 다양한 MCN(다중채널네트워크) IP를 활용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e스포츠 분야에서도 리브 샌드박스 리그오브레전드 LCK 프로팀 스폰서로 알려져 있습니다.

 

1%의 영감을 실현한 리얼 2.5G 네트워크

바탕화면에 지매니저(G-Manager)라는 PC방 솔루션(노하드, VOG) 브랜드 아이콘이 있습니다. 국내 PC방 솔루션 시장에서 약 30%를 PC방 고객이 사용하고 있어서, 전국의 모든 PC방 손님들은 알게 모르게 아이콘을 본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지매니저는 리브 샌드박스 포탈과 비발디 테마 파크, 라이엇 PC방, 젠지(Gen.G) e스포츠 아카데미, 체코 프라하, 일부 글로벌 게임사 아태지역 PC방 테스트 장비 등 온라인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대역 테스트

PC방 노하드 솔루션은 중앙 서버가 조직내 손님PC와 연결되어서 부팅과 게임 실행 등 모든 데이터가 네트워크 망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네트워크 속도가 손님PC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부분인데, 전송 속도가 높으면 더 빠른 게임 로딩과 반응성 향상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는 허브실과 손님PC 랜 카드 대역폭 범위를 맞춘 리얼 2.5G 구성입니다. 내부 네트워크 성능은 2.2Gbit/s = 약275MB/s이며, 기존 1G(최대 125MB/s) 랜 카드 보다 약 120% 빠른 우수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PC방에서 꼭 필요한 네트워크 필수 요소를 강화함으로써 고객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게임 시설로 더욱 주목받을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2.5Gbps 랜 카드 정보

PC 사양은 인텔 CPU 6코어 12쓰레드, 좌석별로 약간 다르지만 RTX3060 ~ RTX3080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등 모든 온라임 게임에서는 부족함이 없고 게임 딜레이를 전혀 느낄 수 없을 정도로 게이머라면 누구나 만족할 만한 편안함입니다.

 

왜?? 포탈일까?

▲포탈 입구

PC방이라고 보기는 어딘가 의아한? 포탈이라는 명칭과 매장 입구의 화려함은 여러가지 하게 만듭니다. 먼저 대부분 신규 PC방 입구 주변은 “최신 사양” 배너 광고판과 “무슨 PC방”이라는 상호를 보고 PC방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포탈은 PC라는 단어가 없고 오히려 강남역 주변을 오고 가는 사람들에게 오히려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 포탈 입장 계단

야간에 본 포탈 입구는 어떻게 보면 클럽 입장 분위기가 연상되는 불빛과 화려함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PC라는 단어, 홍보 포스터 없고, 화려한 입구, 포탈이라는 명칭은 단순한 프리미엄 PC방이라는 차별성보다는 다른 의미를 담고 있는 것은 아닐까? 라는 의문이 생깁니다.

▲ 비밀의 문

게임에서 포탈 기능은 특정 문을 통해 다른 차원으로 공간을 이동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포탈”이라는 상호는 ‘이문을 통과하면 익숙한 PC방과 다른 새로운 체험 공간이 있다’ 는 기대감을 갖게 하는 의미를 담은 것은 아닐까? 라는 해석을 하게 합니다.

 

포탈 입장 완료

▲ 메타 토이 드래곤즈

포탈 내부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메타 토이 드래곤즈와 메타 토이 게이머즈가 전시된 라운지 공간입니다. 픽셀아트 기반의 추억 속 장난감을 모티프로 기획한 장난감은 오는 4월 30일까지 전시할 예정입니다.

카운터 바로 앞에 있는 라운지 공간은 상당히 넓은 편이라서 카메라로 모든 공간을 담기가 부족하였습니다. 실제 공간은 더 넓으며, 빔프로젝트 시설까지 갖추고 있어서 손님을 위한 휴식 공간 외에도 경기 관람, 팬미팅, 세미나, 크리에이터 스트리밍 등 다양한 용도가 활용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e스포츠 게임 존

마운틴 듀, 펩시 로고가 있는 게임 존은 5인실로 팀매치가 가능한 전문 장소입니다.

▲ 대규모 게임 시설(약 250석)

조금만 안으로 들어가면 대규모 게임석이 준비되어 있으며, 200석이 넘는 대규모 시설입니다.

키보드는 마이크로닉스 4세대 광축 키보드, 로지텍 G102 마우스 조합으로 가장 대중적 게임 장비입니다

▲ 커플석

매장 가장 안에 있는 독립된 공간은 커플석인데, 외부 시야가 차단되어서 타인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좌석입니다.

포탈은 전체적으로 공간의 혁신 보다는 MZ세대의 감성 취향을 배려한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포탈은 좌석간 거리, 방음 시설까지 신경 쓴 부분과 ‘우리들만 체험하고 소통하는 공유 공간의 중요성을 높인 차별화된 분위기’가 있는 e스포츠 문화 공간입니다.

 

 

Share.

About Author

오른손 컴퓨터, 왼손에는 콜라를 좋아하는 대한민국 청년입니다.
새로운 PC 하드웨어 체험기회는 언제나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