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더리움 시세(출처:빗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중심으로 암호화폐의 시세가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면서 투자자들의 관심도 함께 높아가고 있습니다. 과거 안정된 자산을 선호하던 시대와는 다르게 현재는 급등과 급락을 반복하면서 짧은 기간에 큰 수익을 노려볼 수 있는 고위험, 고수익 자산을 선호하면서 암호화폐는 시대의 흐름과도 잘 맞는 투자처 중 하나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 최근 그래픽카드 가격(출처: 다나와)

이러한 가상화폐 열풍이 지속될 수록 PC방 업계는 좋아할 수가 없습니다. 너무 높아진 진입 장벽으로 신규 사업자의 진출을 위축시키고, 기존 사업자도 시간이 지날 수록 높아지는 손님들의 PC방 사양 기대치도 만족시키기가 어렵게 됩니다.

PC방 신규 진입과 업그레이드를 막는 논란의 중심에는 고성능 그래픽카드의 무지막지한 가격에 있습니다. PC방은 배틀그라운드 등 고성능 게임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엔비디아 RTX3060, RTX3060Ti, RTX3070, RTX3080 등 제품도가 관심도가 높습니다.

하지만, 제품 가격을 보면 가상화폐 열풍 시작전 보다 모든 종류의 그래픽카드가 기본 100% 이상씩 가격이 상승하였습니다.

 

최근 3년 동안 PC방은 높은 투자 금액에 비해 낮은 PC방 요금으로 개체 수가 감소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여기에 2020년 코로나19 영향으로 전국 10,000개 선이 무너졌으며, 2021년 어이없는 그래픽카드의 가격 동향은 PC방 시장 전체를 위축시키고 있는 상황이라서 가격 안정화 방안이 필요한 중요한 시기로 보입니다.

Share.

About Author

오른손 컴퓨터, 왼손에는 콜라를 좋아하는 대한민국 청년입니다.
새로운 PC 하드웨어 체험기회는 언제나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