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PC방 솔루션 업체 지매니저가 지역 대리점 주관 게임대회를 진행한다. 이번 게임대회는 지매니저 솔루션을 사용 중인 PC방을 대상으로 ‘ASUS Korea’와 ‘HARMAN’, ‘BELDEN’의 공식수입사인 ‘테크데이타’의 후원하에 펼쳐진다.

11월 1일부터 진행하며 순천, 여수, 광양 등 전남 지역을 관리하는 ‘인지솔루션’ 대리점이 가장 먼저 시행한다. 1차 대회인 ‘인지솔루션’을 시작으로 지매니저는 올해 안에 4~5개의 지역별 릴레이 게임 대회를 계획하고 있다.

게임대회는 단발성 이벤트로 주최 측과 PC방 업주의 소통이 부족한 상태에서 이루어져 대회 당일 혼란스러운 경우가 많았다.

상금과 경품만을 노리고 참여하는 유저가 대회의 경품을 수상, 정작 PC방을 자주 이용하는 유저는 혜택을 못 보는 사례도 존재했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장소를 제공하는 PC방 업주 뿐만 아니라 기존 유저에게도 피해가 이어졌다.

이런 상황을 방지하고자 지매니저배 게임대회는 공인 대리점이 주관하고, PC방을 관리하는 대리점이 매니저먼트의 역활을 수행, 현장에서 PC방과의 대회 진행을 원활하게 할 예정이다.

대회 참여자 역시 평소 PC방을 자주 방문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제한한다. 실제 매장 방문 유저일 경우 게임 이용 연령에 제한만 있을 뿐, 누구나 실력과 관계없이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또한 참여자 전원에게 혜택을 마련하여 대회 참가자는 PC방 문화라는 하나의 공감대를 형성하여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지매니저배 게임대회는 대회는 현역 오버워치 프로게이머로 구성된 ‘라이노스’ 게임단도 참여하여, 대회의 열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라이노스’ 게임단은 오버워치 APEX 진출하는 팀으로 게임팀과의 친선 경기는 물론이고, 감독과의 미팅 자리도 마련하여 향후, 게임과 관련된 사업에 종사하는 것이 꿈인 사람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매니저배 게임대회는 단순히 실력을 뽐내는 것이 아니라, PC방이 여러 사람들과 함께 웃을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만들고자 한 것이다.

이번 대회 내용에는 블리자드 오버워치 콘테스트 대회에서 2등을 수상한 코스프레 모델 ‘MA.KA’의 게릴라 방문도 포함되어 있다. ‘MA.KA’는 지매니저 전속모델이지만, 오버워치 플레이어로서의 실력까지 겸비하고 있다.

지역별로 진행되는 이번 게임대회는 인터넷 방송으로도 중계할 예정이며, 지매니저 PC방의 런처에서 쉽게 연결되어 게임대회를 중계하고 게임 해설진이 해설과 진행을 하여 다양성을 높일 것이다.

지매니저배 게임대회는 대리점, PC방, 게임경기, 프로게임단, 코스프레, 게임중계 등 PC방 업계를 넘어 다양한 업종이 함께 할 수 있는 연결된 하나의 플랫폼을 제안함으로써 앞으로의 게임대회는 단발성 이벤트을 넘어선, ‘다양한 PC방 문화’의 변화의 하나의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Share.

About Author

오른손 컴퓨터, 왼손에는 콜라를 좋아하는 대한민국 청년입니다.
새로운 PC 하드웨어 체험기회는 언제나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