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보안 전문 업체 “세이프존(이하. 스펙토)”는 PC방 카운터로 유입되는 악성 맥바이러스를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하였습니다.

맥바이러스는 네트워크 공격자를 거쳐서 통신사 라우터로 이동하면서 과도한 트래픽을 유발하여 컴퓨터 전체가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한 번 감염된 맥바이러스는 개별 PC마다 지정된 맥(MAC)주소를 임의로 변경하여 PC방 솔루션(SSD, 노하드 시스템)과의 충돌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또 공격자가 임의로 PC를 지정하여 바이러스를 이동시킬 수 있어서 찾는 방법도 쉽지 않습니다.

이렇게 감염된 PC는 공격자가 패스워드 정보, 게임정보, 금융 정보, 도청 등 중요한 정보를 탈취하는 위험에 노출됩니다. 따라서 PC방은 카운터 PC 관리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맥바이러스 감염 확인 방법

PC방은 스펙토와 같은 전문 보안 장비가 없을 경우에는 수동으로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맥바이러스 의심되는 PC에서 “윈도우키+R 단축키”를 입력하여 “CMD”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arp -a” 명령어를 입력하여 맥 충돌을 확인합니다.


동일한 맥 주소가 있다면 바이러스에 감염된 상황입니다.

아이피(IP) 감염이 확인된 PC는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 프로그램으로 조사하여 제거하거나 운영체제를 재설치하여 해결합니다.

PC방 맥바이러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PC방 클린 캠페인 업체 “세이프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https://safezones.co.kr

Share.

About Author

오른손 컴퓨터, 왼손에는 콜라를 좋아하는 대한민국 청년입니다.
새로운 PC 하드웨어 체험기회는 언제나 환영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