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바이트, 조텍, 만리, 갤럭시, MSI 등 주요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밴더는 튜링 아키텍처를 채택하고, RT코어, 텐서코어로 이루어진 RTX2060을 출시하였습니다. 오늘 출시한 RTX2060은 쇼핑몰에서 가격비교 사이트로 데이터가 넘어가는 시간이 있어서, 다나와, 네이버 가격비교 검색으로는 RTX2060 전체 제품을 한 눈에 볼 수 없습니다. 따라서 11번가 쇼핑몰을 방문하여 검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양한 제조사들 중에서도 기가바이트는 UDV, 윈드포스, 게이밍 등 3가지 모델을 출시하여 가장 많은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RTX2060 게이밍 모델은 트리플 팬을 장착하여 가장 강력한 쿨링 성능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기가바이트 매니아들이 기대한 RTX2060 AORUS는 이번 첫 출시 모델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당초 발표대로 엔비디아는 파운더스 에디션은 별도로 판매하지 않고 있습니다. 갤럭시는 가장 저렴한 가격에 블로워 팬 구조를 채택한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블로워 팬은 밀폐된 케이스와 관계 없이 그래픽카드 발열을 효과적으로 배출하는 장점과 팬 소음이 큰 단점을 동시에 가지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만리, MSI, 컬러풀 등 다양한 모델이 각 제조사 브랜드를 대표하고 있습니다.

RTX2060은 높은 성능을 요구하는 게이밍 시장에서 어렵지 않게 구매 가능한 가격까지 겸비하여 PC방 뿐만 아니라 소비자에게 큰 관심을 받을 것입니다. 또 각 제조사는 출시와 동시에 게임 쿠폰과 사은품 증정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어 잘 살펴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Share.

About Author

오른손 컴퓨터, 왼손에는 콜라를 좋아하는 대한민국 청년입니다.
새로운 PC 하드웨어 체험기회는 언제나 환영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