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할 때 순정 이미지를 구하기 위해 토렌트 사이트를 이용하는 사례가 있습니다.

이렇게 다운로드 받은 토렌트 파일 안에는 악성코드와 채굴 시스템이 숨겨진 경우가 있어 피해를 보기도 합니다. PC방은 주로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여 원본 이미지를 만들어 사용합니다.

만약, 악성 코드가 숨겨진 파일을 이용하여 PC방에 설치한다면 제2, 제3의 피해자가 속출할 수 있는 위험이 있어 윈도우 ISO 파일은 공인된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오늘은 별도의 개인정보 입력없이 누구나 간단하게 윈도우 순정 ISO를 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MediaCreationTool을 이용해 ISO 파일 만들기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한 툴을 이용하여 윈도우를 업데이트하거나 다운로드 받는 방법입니다. 실행파일 형태이며 아래 인터넷 주소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http://download.microsoft.com/download/0/B/2/0B2BC253-367A-48C3-A25D-402F123676D3/MediaCreationTool.exe

 

■HeidoC Tool을 이용해서 ISO 다운로드 받기

HeidoC Tool은 윈도우 버전별로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지원을 중단한 운영체제는 다운로드 할 수 없습니다.

▶ https://www.heidoc.net/joomla/technology-science/microsoft/67-microsoft-windows-and-office-iso-download-tool

 

■AdGuard.net에서 이용해서 ISO 다운로드 받기

AdGuard는 과거 배포되었던 윈도우 순정 파일도 다운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 https://tb.rg-adguard.net/public.php

Share.

About Author

오른손 컴퓨터, 왼손에는 콜라를 좋아하는 대한민국 청년입니다.
새로운 PC 하드웨어 체험기회는 언제나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