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매니저 대리점 HTTP는 부산의 노하드 해결사!

대한민국에는 수십, 수백여개의 노하드 시스템 업체와 브랜드가 경쟁중입니다. 각 노하드 시스템은 저마다의 장점이 있고 단점도 있지만, 관리 업체의 실력이 절반 이상을 차지합니다. 단 1분이면 해결이 가능한 문제도 부족한 관리 업체는 며칠 몇 주를 지켜봐도 해결이 안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이런 현상이 계속 반복된다면 매장 운영을 지속하기 어려워집니다.

 

HTTP 사무실은 서부산유통산업단지내 위치합니다.

지매니저는 부산에도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매니저 대리점인 HTTP는 부산광역시와 경상남도 지역을 대상으로 영업 활동을 하며, 다른 지역과 달리 HTTP 단 하나의 대리점만 운영되고 있습니다. 부산의 관리 업체인 HTTP는 지매니저 뿐만 아니라 PC방에 들어가는 모든 PC, VR, PC방 포인트 결제 시스템, 헤드셋, 키보드, 마우스와 같은 하드웨어를 취급합니다. PC방 전용 백화점이라고 할 수 있는 수준으로 PC방 오픈과 운영을 위한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수준입니다.

 

왼쪽부터 차늠름 주임, 정수영 대리, 하유준 팀장, 김천진 부장

HTTP 김천진 부장은 “2009년초에 PC방 유지보수를 시작하면서 HTTP를 운영해왔으며, 대한민국에 처음 슈퍼피방이라는 노하드 시스템이 도입되자마자 서버 시스템 관리 운영을 함께 시작해왔습니다. 하지만, 슈퍼피방의 불편함과 한계를 느끼게 되었을 때 우연히 지매니저를 알게 됐고 내부 테스트를 해보고 바로 대리점 계약을 했습니다.” 라며 지매니저를 시작하게 된 계기를 설명해주었습니다.

트레이서 해결사 등장!

 

안녕, 부산 노하드 친구들! 해결사가 왔어!

HTTP는 부산의 유일한 지매니저 대리점으로 지역에서는 해결사로 통하고 있습니다. 이 업체에서 관리하고 있는 매장들의 약 7~80% 정도는 다른 노하드 시스템에서는 해결하지 못한 문제를 모두 다 해결하고 지매니저를 사용하는 공통점을 갖고 있습니다. 지역내 PC방 노하드 해결사 역할을 하고 있는셈입니다.

부산 노하드 업체인 HTTP가 관리하는 매장들은 지매니저를 설치하기 전 잦은 랙 현상, 게임 중 튕김 증상, 처음 1개월 동안은 잘 되다가 랙과 인터넷 끊김으로 매장운영이 불가능하거나 게임 패치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등 원인을 알 수 없는 각종 오류들을 겪어왔다고 합니다. 통신사에 항의를 하면 노하드 문제, 노하드 업체에 문의를 하면 통신사 문제라고 하는 등 서로 책임을 미루는 모습에 지친 PC방 점주님도 많았다고 합니다.

 

원격으로 매장에 접속해서 정기 점검중인 엔지니어들

선임 엔지니어인 하유준 팀장은 “각종 오류와 책임 전가 문제등을 해결해주거나 원인을 찾아 주면서 PC방 점주님들의 신뢰를 얻기 시작해 자연스럽게 부산 노하드 문제 해결사로 등극한 것 같습니다. 자잘한 오류부터 매장내 인터넷이 안되거나 매장 전체가 운영이 중단되는 대형 사고들을 겪어 왔던 PC방 점주님들에게 직접 눈으로 개선된 점을 보여주고 안정적으로 지매니저 시스템이 운영 되는 것을 보고 믿고 서버 관리를 맡겨주고 계십니다.” 라며 부산 PC방의 해결사 역할에 대한 자부심을 이야기하기도 했습니다.

 

가끔 김천진 부장이 직접 원격 지원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결의 기본 기준은 서버 사양

“저희가 무조건 문제점을 해결하지는 못합니다. 예를 들면 매장 내 노하드 서버 사양이 자체 기준 또는 지매니저가 제시하는 최소 사양 이하일 경우에는 사장님께 문제점을 설명해주고 스펙업을 요청합니다. 기준 사양 이하의 서버에 지매니저를 설치할 경우 오류가 뻔히 발생될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만약 점주님께서 동의를 하시면 설치를 진행합니다. 하지만 적은 비용만 들여서 해결이 가능한 경우에 사장님께서 동의를 해주지 않아서 설치를 못한 적도 몇 번 있었습니다. 이런 경우가 제일 안타까웠습니다.” 라며 실제 있었던 에피소드를 알려주기도 했습니다.

부산 지매니저 대리점인 HTTP는 타사 노하드에서 발생되는 오류와 문제 해결에 특화된 전천후 해결사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으며, 트러블 슈팅 능력은 전국 지매니저 대리점 중 최고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역내 수많은 매장들의 오류와 문제를 정상화시킨 대리점으로 부산 또는 인근 지역에서 PC방을 운영중인 사장님이라면 HTTP를 관리 업체로 선정하는 것도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Share.

About Author

항상 새로운 것을 익히기 위해 (국,영,수만 빼고)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는 블로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