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를 꿈꾸며 장만한 Nvme M.2

PC방 솔루션 서버에 기존 SSD를 대신할 고성능 스토리지 NVMe SSD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PC방 솔루션 시스템에서 고성능 스토리지는 라이트백이나 캐쉬 데이터 저장 공간으로 활용되는데, 해당 기능은 클라이언트 PC 성능, 안전성을 판단할 만큼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여 알맞은 스토리지 선택이 중요합니다.

윈도우가 Nvme M.2 미인식

NVMe SSD는 데이터 읽기/ 쓰기 데이터 속도가 2,000Mb/s를 넘는 쾌속 성능을 가지고 있어 고가였지만, 최근 가격 안정화가 진행되면서 PC방 서버에 필요한 필수 아이템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 수준의 PC방 서버를 꿈꾸며 NVMe M.2 SSD를 구입하여 메인보드에 M.2를 장착하고, 윈도우를 부팅해보니 디스크 관리자, 장치 관리자 메뉴에서 M.2 SSD를 찾을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NVMe Express 핫픽스’ 다운로드 페이지

▶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2990941/update-to-add-native-driver-support-in-nvm-express-in-windows-7-and-wi

▲ 개인 이메일로 핫픽스를 받을 수 있어요.

※마이크로소프트 ‘NVMe Express 핫픽스’ 설치 후, ‘0x0000007E’ 중지 오류가 발생한다면??

▶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3087873/0x0000007e-stop-error-after-you-install-hotfix-2990941-in-windows-7-sp

만약, 윈도우에 ‘NVMe Express 핫픽스(KB2990941)를 설치하였는데, ‘0x0000007E’ 오류 메시지가 발생한다면 위에 있는 핫픽스 파일을 받아서 한 번더 설치를 진행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 NVMe M.2 정상 인식

▲ 윈도우 장치 관리자에서도 인식 완료

윈도우7과 윈도우 2008 R2 운영체제에서 NVMe SSD를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NVMe Express 핫픽스’ 파일을 받아서 설치하여야합니다. 개인 E-Mail로 핫픽스 파일을 받아 윈도우 패치를 진행하고 운영체제를 재부팅하면 위 사진과 같이 NVMe M.2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Share.

About Author

오른손 컴퓨터, 왼손에는 콜라를 좋아하는 대한민국 청년입니다.
새로운 PC 하드웨어 체험기회는 언제나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