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노하드를 운영하는 PC방 사장님의 가장 큰 관심은 무엇일까요? 배틀그라운드? 물론 게임에 관해서 한정한다면 맞습니다. 그러나 PC방 운영 전체와 하드웨어, 매출을 포함한다면 단연 암호화폐 “채굴” 입니다. PC방 같이 고사양, 대량의 PC를 운영하는 업장에서 채굴은 단연코 최고의 매력적인 사업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PC방을 운영하는 사장님은 PC를 잘 다루는 분도 계시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경우 대부분 관리 대리점을 통해 위탁 관리를 받고 있는데, 대리점간 기술 편차로 인해 자동 채굴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대리점이 있는 반면 그렇지 않은 대리점도 있습니다.

 

노하드 시스템 채굴 만랩!!!

대구, 경상북도 지역의 “프리미어컴”은 가상화폐 채굴 내공이 매우 깊은 주욱진 대표가 운영하는 지매니저 대리점 협력업체입니다. PC방 노하드 시스템 소프트웨어인 지매니저를 활용해 채굴 프로그램을 설정하고 완전 자동으로 매장 운영과 채굴을 할 수 있도록 PC 설정을 부가적으로 제공하며, GPU를 이용한 채굴전용 하드웨어 보급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리점을 통하지 않고 직접 채굴 셋팅을 원하는 PC방 사장님을 위해서 관련 메뉴얼까지도 프리미어컴에서는 제작 후 배포하고 있습니다.

메뉴얼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ttp://cafe.naver.com/gdpr/214

 

프리미어컴

지매니저와 PC 납품에 바빠 정리는 꿈도 못꾼다고 합니다.

납품 준비가 완료된 GPU 채굴 시스템

 

대구 경북, 또 하나의 안전덕후

“프리미어컴”은 앞서 소개한 “안전 덕후! PC방연구소”와 매우 친밀한 관계 갖고 함께 지매니저 보급에 힘쓰고 있습니다. 두 업체는 하루 1회 이상 교류를 하고 있으며, 상호 협력하에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며 지매니저를 보급하고 있습니다. PC방연구소와 마찬가지로 대구 프리미어컴 역시 안정성을 중요하게 생각해 서버는 손님 PC수량에 관계 없이 ASUS의 인텔 쿼드로플 랜카드가 장착된 워크스테이션용 서버 메인보드를 이용해서 보급합니다. 두 업체 간 최소 서버 사양은 거의 차이가 없다고 봐도 됩니다.

 

주욱진 대표가 관리 매장 상태를 확인 중입니다.

주욱진 대표는 “현재 대구 지역 PC방의 최대 이슈는 채굴입니다. 저희가 관리하는 PC방은 사장님께서 먼저 요청하시면 손님이 PC를 사용하지 않는 유휴 시간에는 채굴을 진행하고 손님이 PC에 로그인을 하면 자동으로 중단될 수 있도록 설정하고 있습니다. 자동 채굴을 이용하면 추후 PC업그레이드 비용을 충당 할 정도입니다.” 라고 하며, 채굴은 PC방 최고의 부수입원 이라고 강조합니다.

 

지매니저는 심플함의 극치

프리미어컴의 주욱진 대표는 2010년 게임닥터라는 PC방 솔루션이 처음 등장했을 때부터 현재까지 게임닥터를 이용한 PC방 솔루션 관리 업무를 해오다가 여러 이슈와 잦은 문제, 복잡한 사용성 등으로 인해 현재에는 지매니저로 전환해서 PC방 솔루션을 보급 관리하고 있습니다.

“지매니저는 다른 노하드 시스템과는 달리 편합니다. 너무 심플해서 손 댈 것이 없습니다.”, “과거 다른 노하드를 할 때에는 PC방으로부터 밀려들어오는 전화 때문에 개인 생활이 없었는데, 지매니저는 최초 설치 한 이후에는 자동으로 다 알아서 돌아갑니다. 덕분에 PC방 서버에 원격으로 들어가는 상황이 거의 없고, 채굴과 같은 신규 사업도 추가로 시작 할 수 있었습니다” 라고 주욱진 대표는 이야기합니다.

프리미어컴 창고에 쌓여있는 부품들

몸값이 올라 구경하기 힘든 그래픽 카드도 보입니다.

 

채굴은 PC방의 부가 수입!

또한 “PC방 업계에서는 채굴을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시선과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시선이 공존합니다. 채굴로 인해 하드웨어 품귀현상이 발생되어 웃돈을 주고도 구매하지 못하는 상황이 있는 반면 매장 운영에 대한 경제적 부담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도 있습니다. 어느 쪽이 무조건 옳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확실한 것은 PC방 사장님에게는 채굴 자체가 한줄기 단비가 되고 있는 것은 틀림 없는 사실입니다.” 라며, 채굴에 대한 애착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왼쪽부터 구옥서 과장, 김준혁 실장, 주욱진 대표

 

최초로 지매니저 시스템을 활용하다.

지매니저 PC방 시스템은 자동채굴을 공식적으로 지원하지는 않지만, 뛰어난 안정성을 바탕으로 실제 네이티브 스토리지 방식의 PC보다 편리하게 자동화 스크립트 기능을 대량으로 이용할 수 있어 매우 손쉽게 원하는 기능을 전좌석에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장점을 십분 활용해서 적용한다면 채굴 뿐만이 아닌 다양한 부가 사업도 진행 할 수 있으며, 지매니저만의 노하드 시스템을 이용한 다양한 기능을 추가적으로 응용해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프리미어컴을 통해 지매니저만의 자동화 기능을 이용한 다양한 활용법이 발굴되어 PC방에 적용 되기를 희망합니다.

Share.

About Author

항상 새로운 것을 익히기 위해 (국,영,수만 빼고)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는 블로거입니다.
icafe@engineer.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