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코가 자사의 첫 리얼 5.2 채널 사운드를 담은 게이밍 헤드셋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그 동안 출시했던 자사의 게이밍 헤드셋 중 처음으로 리얼 5.2 채널 제품을 선보이는 헤드셋으로 뛰어난 성능과 함께 기존 시장의 제품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에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리얼 5.2 채널이란? 기본적인 리얼 5.2 채널의 개념은 쉽게 이해하자면 스피커 5개와 서브우퍼 2개로 구성된 채널을 의미하며 영화관에서 영화를 볼 때 뒤에서 이야기하는 장면에서 뒤쪽에서 실제 사운드가 나온다거나, 바로 옆에서 달리는 장면에서 실제 옆면에서 소리가 출력됨으로 말그대로 사방에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을 통해 사운드가 중요시 되는 게임환경에서 적의 위치를 더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게이밍헤드셋에서 만나볼 수 있는 가상 채널 헤드셋은 실제로는 2채널이지만 소프트웨어를 통해 입체감을 만들어내는 반면, 리얼 5.2 헤드셋은 소프트웨어가 아닌 실제 여러 개의 유닛이 들어가 입체감을 만들어내는 차이가 있습니다.

리얼 5.2채널 헤드셋은 2015년 경 소믹에서 출시된 사례가 있으며, 2018년에 앱코에서 새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앱코는 브랜드 론칭과 함께 특가 이벤트를 진행하여 합리적인 가격대를 형성하고, 생생한 사운드, 배틀그라운드에 특화된 헤드셋을 찾는 게이머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될 것입니다.

Share.

About Author

오른손 컴퓨터, 왼손에는 콜라를 좋아하는 대한민국 청년입니다.
새로운 PC 하드웨어 체험기회는 언제나 환영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