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의 인기로 자신의 전적이나 랭킹을 확인할 수 있는 검색사이트가 있습니다. 전적 검색 사이트는 리그오브레전드, 오버워치 등 타인의 최근 게임 전적을 확인하고 팀을 구성할 수 있어, 랭크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에게 유용하게 활용되어 왔습니다.

최근 등장한 ‘BGLOG.ME’는 배틀그라운드 전적 검색 사이트는 웹사이트 상에 ‘모네로 채굴’ 기능을 숨겨 사용자 PC를 악용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BGLOG.ME’ 게시판

‘BGLOG.ME’ 게시판에는 가상화폐 채굴을 비방하는 글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모네로 채굴 모습

한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사용자가 ‘BGLOG.ME’ 사이트에 접속하면 CPU 사용량이 급격하게 올라가는 증상을 발견하고, PC 프로세서 사용량을 모니터링하였습니다. 모니터링 결과 ‘xmr.mining.best’라는 사이트로 연결되어 있는 것을 발견하고, 해당 인터넷 주소는 모네로 채굴 사이트입니다.

▲xmr.mining.best

웹사이트 접속만으로 모네로 채굴이 가능한 툴은 올 9월 경. 해외 토렌트 사이트에서 최초로 발견되었는데, 국내에서 이슈가 ‘BGLOG.ME’ 배틀그라운드 전적 검색 사이트가 처음입니다.

모네로 채굴은 윈도우 방화벽이나 실시간 백신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면 작동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PC방은 노하드, 카운터 프로그램, 선불기계 등 기능 오작동을 엄려하여 클라이언트 방화벽이나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정산(카운터) PC로 특정 사이트 접속을 막을 수 있다면, ‘BGLOG.ME’를 차단 설정하는 것이 유용합니다.

Share.

About Author

오른손 컴퓨터, 왼손에는 콜라를 좋아하는 대한민국 청년입니다.
새로운 PC 하드웨어 체험기회는 언제나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