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
83%
Awesome
  • 타사 무선 헤드셋 대비 가성비
    7
  • 디자인
    10
  • PC 운영체제 동글 및 무선 거리
    8
  • User Ratings (1 Votes)
    6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등 FPS 게임이 인기를 얻으면서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등 PC 주변기기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게이밍에 최적화된 장비를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주변기기 제조업체는 온라인 광고, 쇼핑몰 특가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판촉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하드웨어 업글 1순위는 빠릿빠릿한 CPU

FPS 게임 장르인 배틀그라운드는 국내 PC방 게임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최고의 인기 게임입니다. 이런 배그는 인기는 좀 더 고화질 영상, 생생한 소리, 원활한 플레이를 원하는 게이머의 감성을 자극하고 하드웨어, 주변기기 업그레이드로 이어지면서 PC시장 흐름을 바꾸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게이머 감성 마지막 포인트는 헤드셋으로 귀를 쾌적하게 울려주면서 느끼는 생생한 소리는 자신만의 게이밍 환경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합니다.

난 조금 특별해~! 선이 없는 무선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933

 

▲로지텍 G933 외관 박스

게이밍 헤드셋은 2채널, 5.1채널, 7.1채널 종류가 있으며, 채널 숫자가 높으수록 여러 개의 음향을 분리하여 들려줍니다. 이렇게 음향을 분리함으로써 게이머는 듣지 못하였던 소리를 채널이 높은 제품에서 들을 수 있게 됩니다.

한 가지 예를 들어보면, 영화에서 사람 말소리, 주변 소음, 시냇물 소리가 섞여서 들리지만, 다중 채널은 각각의 소리를 분리하여 전달함으로써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돌비,DTS 사운드 지원!!

대부분의 일반 7.1채널 헤드셋은 돌비만 지원하지만, 로지텍 G933은 돌비, DTS 기술을 모두 지원합니다. 돌비는 영화 감상에 좋고 DTS는 게이밍에 강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TV에서 명절이나 주말 영화로 자주보던 주라기공원도 DTS 기술로 제작되었는데, 박진감 넘치는 소리를 듣고 싶다면 DTS 사운드가 안성맞춤입니다.

▲ USB, RCA, 3.5mm 케이블

박스를 열어보면 곱게 포장된 헤드셋과 케이블 박스가 있습니다. 상단 박스 뒷면에는 ‘G’ 로고와 Game With…..문구가 있는데요. ‘G로고’만 보면 가장 먼저 지매니저가 떠오르는 것은 왜 일까요….?

▲말랑말랑한 이어캡

헤드셋을 착용할 때 게이머와 가장 많이 밀착하는, 이어캡은 쿠션감이 있어 귀를 과도하게 압박하지 않아 좋습니다. 또 벌집구조로 설계한 통풍효과 덕분에, 헤드셋을 장시간 이용할 때 귀에 땀이 차거나 냄새가 나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933 사용자 버튼

헤드셋 좌측에는 전원, EQ, 서라운드 사운드, 순환효과, 마이크, 볼륨 조절 등 사용자 편의 버튼이 있습니다.

▲로지텍 G933 히든형 마이크

헤드셋 좌측 앞쪽에는 마이크가 있는데, 사용 유무에 따라 접었다가 펼수 있는 구조로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헤드셋 캡은 자성기능이 있어 과도한 힘을 주지 않아도 편리하게 열고 닫을 수 있는 편리한 구조입니다.

▲내장형 배터리(좌측)

▲ USB 무선 동글(우측)

PC USB 단자에 USB 동글을 연결하고, 로지텍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헤드셋 전원을 키면 자동 페어링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무선 G933 헤드셋은 국내에 정식 발매가 안된 상태인데, 전용 소프트웨어는 한글화가 완료되어 있습니다. 게임, MOBA, FLAT 등 다양한 이퀄라이저를 기본 형태 지원하고 있어 처음사용자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외에도 헤드셋 RGB 컬러, 사용자 설정 프로파일 저장 등 설정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933은 사용중인 상태에서는 RGB 컬러 포인트로 화려한 디자인을 강조하였습니다. 이어캡은 밀폐형이지만, 외부에서도 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차음 기능은 없습니다. 무선의 자유로움으로 굉장히 심플한 사용자 환경을 보여줍니다. 일반 PC, XBOX, 플스 등 사용할 수 있으며, 로지텍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한 기본 프로파일은 약 600개가 넘는 각종 게임을 지원하여 게이밍에 특화된 무선 헤드셋 중 하나입니다.

게이밍에 특화되었다보니 음악 감상에는 하이엔드 헤드셋에 비해 다소 미흡한 부분이 있습니다. 만약, 배틀그라운드 등 다른 유저의 발자국과 같은 민감하고 미세한 소리까지 들으면서 사운드 플레이를 즐기는 게이머에게 알맞은 무선 헤드셋입니다.

Share.

About Author

오른손 컴퓨터, 왼손에는 콜라를 좋아하는 대한민국 청년입니다.
새로운 PC 하드웨어 체험기회는 언제나 환영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