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5일, 인천 워너파티하우스에서는 엔비디아가 PC방 업그레이드 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이 자리에는 업계 관계자들과 PC방 사장님들이 함께한 자리였는데요. 엔비디아 지포스 1000 시리즈 파스칼 아키텍처 우수성과 PC방 전용 프로모션을 소개하는 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배틀그라운 그래픽카드별 성능 비교

엔비디아 1000 시리즈 그래픽카드의 배틀그라운드 프레임 수치인데요. 그래픽카드 모델링 숫자가 올라갈수록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GTX1060은 UHD 해상도가 빠져있는데요. 현재 PC방은 1920×1080 해상도를 사용하여 UHD 화질은 큰 의미가 없어 보입니다.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기준으로 엔비디아 지포스와 AMD 라데온을 비교한 그래프인데요. 이 자료에 따르면, GTX1070(8GB) 제품이 라데온 VEGA FE(16GB), 라데온 R9 295 크로스파이어와 성능이 유사하거나 약간 우위에 있는 수치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2018년 MMOPG 대응도 가능한 지포스 1000 시리즈

엔비디아는 2018년 출시 예정에 있는 파라곤, AIR 등 최신 온라인 기대 게임도 지포스 1000 시리즈라면 문제 없다는 의견을 내세웠습니다.


국내 피시방 게임 점유율

배틀그라운드가 PC방 대세 게임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어, 지포스 1000 시리즈 그래픽카드의 중요성과 업그레이드의 필요성을 언급하였습니다. 배틀그라운드가 1위, 리그오브레전드가 2위, 오버워치가 3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2016년과 비교한다면 오버워치는 약 20%의 하락세를 보이고 있네요.

엔비디아는 그래픽카드 모델명과 보유 수량을 기준으로 프리미엄, 골드, 플래티넘 등급으로 인증 PC방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 약 60개의 엔비디아 인증 PC방이 있습니다.

엔비디아 GTX1070 그래픽카드를 PC방에 도입한 매장 인터뷰 내용도 공개하였는데요. 해당 매장은 GTX760에서 GTX1070으로 교체하여 그래픽카드 성능을 대폭 강화하였습니다. 업그레이드 진행 후 손님들의 반응의 ‘와~!쩐다’라는 한 마디로 아주 좋다는 의견을 표현하였다고 합니다.


GTX1070 매장과 GTX960,760 PC방 게임 점유율 비교

고성능 그래픽카드를 장착한 매장일 수록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등 3D게임 이용자 방문율이 훨씬 높은 편입니다. 리그오브레전드는 그래픽카드 사양에 큰 영향을 받지 않아 비슷한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네요.


엔비디아 PC방 전용 프로모션

▲에스티컴 PC방 프로모션

▲MSI PC방 프로모션

▲이엠텍 PC방 프로모션

▲아이노비아 PC방 프로모션

PC방 프로모션은 에스티컴, MSI, 이엠텍, 아이노비아가 각자 다른 혜택을 내세워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엔비디아 파운드리 에디션 경품 지급!!

▲엔비디아 파운드리 에디션

경품은 추첨을 통해 엔비디아 한정판 파운드리 USB 저장장치와 GTX1060(6GB), GTX1070, GTX1070Ti를 지급하였습니다. 파운드리 에디션은 레퍼런스 모델이라고도 하며, 엔비디아 창안한 독특한 디자인 덕분에 매니아층도 형성하고 있는 인기 제품입니다.(절대간지!)

저녁 식사를 마지막으로 엔비디아 PC방 업그레이드 세미나를 마쳤는데요. 세미나에서 현재 PC방의 게임 흐름과 그래픽카드 성능에 따른 손님 계층의 변화 등 중요한 자료를 함께 알아볼 수 있는 유익한 자리였습니다.

 

Share.

About Author

오른손 컴퓨터, 왼손에는 콜라를 좋아하는 대한민국 청년입니다.
새로운 PC 하드웨어 체험기회는 언제나 환영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