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가 최근 자신들의 웹사이트를 통해 오버워치 리그 선수 계약과 급여 등 추가 정보를 공개하였습니다.
오버워치 리그 시즌 1에는 총 7개 팀이 참가하였으며, 주요 도시들인 보스턴, 로스앤젤레스, 마이애미-올랜도, 뉴욕, 샌프란시스코,
상하이, 서울에서 열리게 됩니다.
먼저, 3천만 명 이상의 오버워치 플레이어들은 오버워치 리그의 잠재적인 자유 계약 선수이며, 오버워치 리그 선수 계약서에 서명하고 오버워치 리그의 승인을 받아야만 오버워치 리그 팀의 선수로 인정되는 절차가 있습니다.
오버워치 리그는 2017년 8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를 시즌1을 위한 공식 선수 계약 기간으로 열어 둘 예정입니다.
│오버워치 리그 선수 계약서에 포함된 몇 가지 주요 혜택
◾팀은 선수와 1년 보장 계약을 맺으며, 추가로 1년 계약 연장을 할 수 있는 선택권 (옵션)
◾선수 최저 급여는 연간 미화 50,000 달러. (환화 약 5,600만원)
◾팀은 선수들에게 건강 보험과 퇴직금 제도를 제공
◾팀은 팀 성과 보너스(상금) 중 최소 50%를 소속 선수들에게 직접 분배
시즌1 에서 오버워치 리그 팀들에게 제공될 총 보너스는 미화 350만 달러(약 40억).
시즌 1 우승팀은 최소 미화 100만 달러(약 11억) 제공. 우승시 최소 5억원은 선수들에게 배분되겠네요.
│선수진 구성 요건과 팀 운영 및 숙소
◾각 팀 명단에는 최소 6명의 선수가 등록되어야 하고 총 12명을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출생지 혹은 국적을 기준으로 하는 지역 제한은 없습니다.
◾팀은 시즌이 진행되는 동안 오버워치 리그가 정한 전문성 기준에 부합하는 선수 숙소와 연습 시설을 선수에게 제공
오버워치 리그는 가입비가 1800만 달러(220억원)으로 알려진 고오급 게임답게 선수 조건도 좋은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