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1월 첫째 주 주말 PC방인기게임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2위는 이번 주도 역시 리그 오브 레전드와 배틀그라운드가 차지했습니다. 저번 순위 때와 큰 점유율 변화 없이 자기 자리를 지키고 있는 모습입니다.
지난 순위 때 5위였던 오버워치가 8%대의 점유율을 넘어서며 다시 3위로 복귀하였습니다. 원래 3위였던 피파온라인4는 잠깐의 이벤트로 인하여 올라간 점유율이 크게 떨어지며 5위로 내려앉았습니다. 로스트아크는 4위를 유지 중 이지만, 8%대의 점유율도 무너졌습니다.
7위에 링크된 메이플스토리는 지난번 점유율 상승에 이어 계속하여 점유율이 오르고 있습니다. 방학과 이벤트에 힘입어 당분간 메이플스토리의 점유율은 계속 상승할 전망입니다. 또 다른 넥슨 게임인 카트라이더 또한 점유율이 상승하여 8위에 링크되었습니다. 카트라이더 또한 겨울방학이 한몫을 해준 것 같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점유율 변화가 거의 없긴 하지만, 카트라이더의 점유율 상승으로 지난주 8위에서 9위로 하락했습니다. 던전앤파이터는 새해 이벤트 및 겨울방학으로 인해 약간의 점유율이 올라갔습니다.
넥슨 게임들의 상승세가 두드러지는 가운데, 이번 주에도 계속하여 점유율을 상승시킬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