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사로운 햇살이 내리쬐던 길고 길었던 추석연휴가 끝이 났습니다.  오늘 아침 출근길의 풍경은 각양각색의 표정을 한 직장인과 학생들의 모습에서 연휴가 끝이 났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기나긴 연휴동안 PC방 인기게임순위에는 어떠한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위는 지난주보다 0.31% 상승한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이 차지하였습니다.  연휴에도 점유율은 지속적으로 오르는 것을 보면 당분간 1위는 바뀌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어서 2위는 배틀그라운드가 지난주보다 약 1%하락한 22.40%로 자리를 굳혔습니다.

이번주는 3, 4위의 순위변동이 있었습니다. 지난주 7.89%로 점유율을 기록했던 피파 온라인4가 이번주에는 9.32%를 기록해서 지난주 3위였던 오버워치를 따돌리고 3위를 기록하였습니다.

그리고 지난주에는 8.44%의 점유율로 3위를 기록하였고, 이번주에는 8.56%로 점유율은 소폭 상승했지만 순위에서는 1계단 하락한 오버워치가 이번주 4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이어서 지난주에는 3.40%로 5위를 차지했던 서든어택이 이번주는 3.24%를 기록하면서 지난주 3.34%로 6위를 차지했던 메이플스토리에게 밀려서 이번주는 6위를 기록하였습니다. 메이플스토리는 지난주보다 약 0.02%하락하였지만 서든어택의 점유율이 다소 하락하는 바람에 오히려 순위가 오르는 재미난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7위부터 10위까지는 지난주와 동일한 순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점유율면에서는 데스티니 가디언즈만 지난주보다 약 0.07%상승하였고, 스타크래프트, 던전앤파이터, 월드오브워크래프트는 소폭 하락하였습니다.

긴 연휴동안  PC방에서 연휴를 즐기는 유저들로 인해서 순위가 조금씩 바뀌는 재미난 주였습니다. 이번주는 주말과 추석연휴가 겹치면서 주말과 주중 게임순위를 같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주는 어떤 변화가 일어날지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Share.

About Author

오른손 컴퓨터, 왼손에는 콜라를 좋아하는 대한민국 청년입니다.
새로운 PC 하드웨어 체험기회는 언제나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