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매니저 게임ID 10088 (Overwatch) 설치 및 패치 서비스를 제공하며, PC방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8월 22일, <오버워치> 신규 맵 ‘부산’이 공개됐습니다. 부산 맵은 <오버워치> 최초 한국 배경의 거점 점령 맵으로, 거점은 사찰, 시내, 메카(MECA) 기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상대를 막아내고, 3개의 지점 중 2개 지점을 먼저 점령하면 승리하는 시스템 입니다.
첫 번째 점령지인 ‘사찰’에는 한국의 전통적인 모습이 담겼습니다. 사찰에서는 오래된 절의 아름다운 정원과 역사가 담긴 건축물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점령지 ‘시내’는 PC방, 노래방, 기차역 등 도심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요소를 곳곳에 담았습니다. 특히 중앙 경전철 역의 기차는 오아시스의 자동차처럼 영웅을 죽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세 번째 점령지인 ‘메카 기지’는 부산이 고향인 디바의 거처이자, 메카 부대의 본거지입니다. 귀신 옴닉에 대비해 디바와 나머지 메카 부대원이 머무르고 있는 최전방 방어 라인입니다.
부산 맵의 계절적 배경은 가을이며, 생생한 현장감을 위해 횡단 보도 소리, 시장이나 카페의 소리, 기차역 안내 방송 소리 등을 부산에서 직접 녹음했다고 합니다. 또 맵에 사용된 배경 음악제작은 한국예술종합학교와 협업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한국의 소리를 표현하기 위해 한국 고유 악기를 사용해 녹음했다고 합니다.
오버워치 총괄 디렉터 제프 카플란은 “부산맵을 더 한국적으로 제작하기 위해 직접 부산에 답사를 다녀왔다” 라며 “전 세계의 모든 플레이어가 맵을 통해 부산을 경험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부산 맵에 대한 플레이어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고합니다.
부산 맵은 오늘 오후 7시부터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