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배틀그라운드 뚝배기 파티를 의정부에 위치한 PC방에서 진행하였습니다. 해당 PC방은 지매니저 노하드 솔루션을 사용중이고, GTX1060 3GB, 16GB 메모리, 32인치 144MHz 게이밍 모니터로 무장하여 배틀그라운드에 최적화된 PC방 환경을 제공합니다.
카카오는 전국 약 9,500개의 PC방 중에서 5개 매장을 선정하여 ‘뚝배기 파티’ 개최하였습니다. 배틀그라운드가 PC방 인기 게임 시장 점유율 30%를 넘는 상황이여서, ‘뚝배기 파티’ 참가 PC방은 어마어마한 경쟁률을 뚫고 선정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뚝배기 파티’는 ‘랭킹순이 아니잖아요, 황금 고블린, 질문 할께요!, 우리동네 여포는 나, 고급 버스기사 출동’ 등 이벤트를 마련하여 게이머의 자유로운 참여를 유도하였습니다. 카카오는 경품 아이템도 넉넉하게 준비하여 다수의 파티 참가자에게 선물을 지급되었습니다.
리얼 치킨 쿠폰, 배틀그라운드 마우스 장패드, 배틀그라운드 스마트링, 카카오프렌즈 이어폰, 문화상품권을 막 뿌렸습니다.!!! 카카오프렌즈 블루투스 스피커도 이뻐보이는데, 다음 파티에는 스피커도 포함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제부터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뚝배기 파티’ 현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뚝배기 파티는 온게임넷 출신이자 현재 인터넷 스트리머로 활동중에 있는 온상민 님이 진행을 맞았습니다. 동의하에 사진을 촬영을 하였는데, 사진기 앞에서는 표정이 1초 단위로 다양하게 변하여 프로의 향기가 느껴지는 분입니다.
뚝배기 파티를 참가할려면, 카카오 게임즈 아이디가 있어야 가능하며 ‘배틀그라운드 아이디’ 명찰을 받아 입장합니다. 파티 참가자에게는 PC방 이용요금은 받지 않습니다.! 행사가 종료되는 오후 6시까지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를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또 게이머 전원에게 햄버거, 음료수도 무상 제공하여 카카오는 든든한 파티 지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15세 이용가인 관계로, 성인외에 학생으로 보이는 게이머도 많았습니다. 무엇보다 FPS 게임 장르에서 연상되는 편견과 달리 여성 게이머도 있고 커플로 뚝배기 파티에 참가한 분도 있었습니다. 역시 인기 게임은 게이머 층도 다양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먼저 입장한 게이머들은 배정된 좌석에 앉어서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뚝배기 파티’ 참석자가 한 파트가 지나도 여전히 대기 줄이 길게만 느껴집니다.! 대기 줄이 없어야 파티를 진행하는데, 게이머가 많다보니 예정된 시간보다 다소 늦게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PC방 뚝배기 파티에서 한 가지 특이한 모습을 발견하였는데, 배틀그라운드 게이머는 모두 헤드셋을 착용한 상태로 게임에 몰입하고 있었습니다. 이제는 PC방에서 헤드셋도 중요한 시기인 듯합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뚝배기 파티’는 약 90명이 넘는 인원이 참석하였는데, 스텝 분들의 친절한 리드로 질서있는 깔끔한 진행을 보여주었습니다. PC방 솔루션 업체 지매니저도 파티 시간에 맞춰 서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상황을 예의주시함으로써 ‘뚝배기 파티’는 즐겁게 마무리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