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노하드솔루션의 단점 부팅 속도 개선
‘썬더부트’, 부팅을 10초 전후에 완료하는 기능
‘SSD 게임 모드’, SSD는 게임 설치에만 활용해 용량 효율↑
PC방 노하드솔루션 브랜드 지매니저(박스소프트 대표 박상청)가 지매니저 4.0을 서비스한지 8년여 만에 완전히 새로운 버전의 ‘지매니저24’를 출시하고 PC방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예고했다.
지매니저24는 기존 PC방 노하드솔루션의 약점으로 지적되던 부팅 속도를 대폭 개선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에 새롭게 탑재한 ‘썬더부트’는 10초 전후에 클라이언트 PC의 부팅을 완료하는 기능으로, 그동안 느린 부팅으로 인해 PC방 이용객들이 느끼던 불편함을 단숨에 해소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썬더부트’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별도의 추가 장치는 필요하지 않으며, PC 하드웨어 사양에 따라 부팅 속도에 큰 차이가 나지 않는 점도 특징이다. 또한 기존 방식의 일반(노멀) 부팅 모드도 지원하는데, 이 역시 구 버전(V4.6)보다 20~30% 빨라져 PC 성능이 향상됐다고 체감하는 효과가 기대된다.
지매니저24는 썬더부트 외에도 ‘SSD 게임 모드’ 기능을 추가했다. 현재 많은 PC방에서 하나의 SSD에 ‘운영체제+게임디스크’ 파티션을 분할해서 사용하는 방식을 사용 중인데, 이는 C드라이브 영역을 편집하기가 번거롭고 오래 사용하면 부팅이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한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신기능이 ‘SSD 게임 모드’다.
‘SSD 게임 모드’ 기능은 OS는 노하드 서버에 설치하고, SSD는 오직 게임에 할당해 용량을 효율적으로 사용 및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상기한 ‘썬더부트’와 ‘SSD 게임 모드’를 동시에 사용하면 더욱 큰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일반 2.5인치 SSD와 Nvme M.2 SSD와의 호환성을 높여 안정적인 PC 관리도 가능해진다.
한편, 지매니저24는 PC방 네트워크 변화 흐름에 맞춰 2.5Gbps 부스트 기능을 지원한다. 2.5Gbps 네트워크 구축과 관리는 전문 기업 네티스와의 협업을 통해 사전에 충분한 테스트와 검증 과정을 마쳤다. 네티스는 PC방 고객이 늘어나면서 PC방을 위한 전문 콜센터를 신설해 신속한 A/S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지매니저 측은 지매니저24를 통해 PC방 PC 운용 솔루션의 기본 기능 강화는 물론, 부팅 속도, SSD 모드, 이스포츠 게임 최적화(로딩과 반응 속도 향상), 메모리 효율성 향상 등을 대폭 개선해 새로운 PC방 솔루션으로 차별화를 꾀하는 업주들을 공략한다는 포부다.
박스소프트 박상청 대표는 “빠른 부팅 속도는 이용객들이 PC방 PC 성능에 가지는 의구심을 단번에 불식시킬 것”이라며 “이번에 선보이는 지매니저24 버전과 썬더부트로 인한 부팅 속도 개선은 큰 차이를 느끼기에 충분하므로 PC방 사장님들께 꼭 권해드리고 싶다”라고 자신감을 표했다.
출처 : 아이러브PC방(http://www.ilovepcbang.com 문승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