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PC방은 거리두기 방침 완화로 다시 활발한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에 지매니저는 대리점의 기술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PC방 대응력 강화를 위한 비공개 기술 교육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오는 5월, 6월 두 달간 진행하고, 참석을 희망한 대리점이 교육 대상입니다.
그 동안 지매니저 기능 강화, 변경 내용, PC방 관리에 필요한 노하우를 공유한 기술 세미나를 함께한 지역별 대리점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요 시설 네트워크 보안 강화
기술 세미나는 PC방 보안을 핵심 과제로 선정하고, 방화벽 서비스 기본 의무화와 무분별한 네트워크 포트 공격으로부터 PC방 매장안의 서버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방법을 안내하였습니다.
또 중요도가 높은 사무실 데이터 관리 방법과 PC방 서버 원격 접속으로 발생할 수 있는 취약점을 보안하는 방법도 함께 설명되었습니다.
무분별한 네트워크 포트 공격 발생시 PC방 증상
포트 공격 전에 오신 손님은 PC를 이용하고, 포트 공격이 발생하면 모니터에 검은 화면과 영문 글자만 보이고 모든 손님 PC 부팅이 그대로 멈춰 있습니다. (모든 노하드 솔루션 공통 취약점)
PC방 전용 윈도우10, 윈도우11 최신 버전 운영체제 지원
윈도우10(or 윈도우11)부터는 빌드 버전이 높을수록 인텔, AMD 프로세서 기반 플랫폼 PC 안정성과 게임 성능, 호환성도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PC방이 오랜 휴먼기를 깨고 관리 업체에 노하드 시스템 점검을 요청하면서 최신 운영체제로 버전 변경 문의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번 기술 세미나에서는 윈도우10 21H1, 21H2, 윈도우11과 UEFI 네트워크 부팅에 대한 PC방 적용 방법도 함께 공유되었습니다.
특히, 윈도우11은 서울과 전라도 일부 매장에서 시범운영 중이고 윈도우10 보다 화질(HDR 기능)이 화사하고 게임 반응성이 더 좋아졌다는 긍정적인 사용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지매니저 x 퍼플소프트 콜라보 VOG 시스템
이번 기술 세미나에서는 지매니저 퍼플 콜라보 순수 로컬 SSD 이용 방법도 함께 설명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지매니저 PC방 솔루션으로 가능한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엔씨소프트 등 주요 인기 게임 옵션 설정과 웹으로 구현한 시작페이지를 이용한 게임 바로 실행 방법을 추가로 안내하였습니다.
지매니저 기술 교육 세미나를 함께한 대리점과 협력업체는 앞으로 보다 좋은 PC방 운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PC방 보안과 교육 세미나를 함께 이수한 대리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울, 경기: (주)비엠비파트너스, 에버텍, (주)절강소프트, 태성에프앤비(주)
인천, 경인: (주)누리소프트, 나은시스템
부산: HTTP-S
대구: PC방연구소, 에스컴퓨터
대전: 아이넷시스템, 에이치아이티(주), 세종CNS
강원도: 리드시스템
경상북도: 백두시스템, 랭커PC
전라도: 인지솔루션, 컴사랑
울산: (주)본네트워크
제주도: 컴아저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