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그래픽카드 유통사인 이엠텍이 다나와DPG 피시방을 오픈하였습니다. 해당 피시방은 발산역 부근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그래픽카드 제조사가 직접 운영하는 전략형 피시방답게 고성능 하이엔드 컴퓨터가 즐비하게 차려져 있습니다.

다나와 DPG존은 제조사가 그래픽카드 뿐만 아니라 마우스, 키보드, 노트북 등 다양한 제품을 취급할 경우에는 매장안에 전시되어 있는 장비를 체험해 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최고 성능의 10Gb 네트워크 환경

이엠텍 DPG존은 10Gb 네트워크 환경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내 다수의 PC방은 1Gb 네트워크로 구축되어 있는데, 하이엔드 DPG존의 10Gb 네트워크는 더욱 빠르고 안정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PC는 올 튜닝 케이스로 무장되어 있는데요. 투명한 강화유리 케이스부터 게일 메모리, 쿨러 등 화려한 LED 불빛으로 치장되어 보는 눈을 즐겁게 합니다. 여기에 외관만 화려한 것이 아니라 인텔 최신형 8세대 커피레이크 플랫폼을 도입하여 강력한 컴퓨팅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엠텍 GTX1070

▲이엠텍 GTX1080Ti

그래픽카드는 모두 GTX10xx 시리즈로 되어 있는데요. 엔비디아 GTX1060, GTX1070, GTX1080Ti까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중에서도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이엠텍의 간단 모델인 제트스트림(일명:슈젯)시리즈입니다.

이엠텍 제트스트림 시리즈는 제로팬 기술을 적용한 고성능 그래픽카드로 인터넷 등 간단한 작업시에는 GPU 쿨러가 작동하지 않으면서도 발열을 해소할 수 있는 기능으로 쿨링팬 소음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스포츠 게이밍 존

▲이스포츠 전용석

▲게이밍 키보드 및 마우스

▲게이밍 헤드셋

이스포츠 게이밍존은 인텔 i7-8700 프로세서, GTX1080Ti, 수랭 쿨러, 게이밍 마우스, 카일축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합니다. 인텔 커피레이크는 시장에서 구하기가 어려운 물건 중 하나인데요. 인텔의 6코어 12쓰레드를 현장에서 직접 보니 지름신이 강림하기도 하였답니다.

│DPG존 피시방에서 만난 지매니저

▲지매니저 GOS 런처

지매니저는 기본 GOS(고스) PC방 런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게임런처는 5종류의 스킨을 제공하는데요. 런처에는 다양한 기능도 함께 포함되어 있어 지매니저 솔루션 유지와 쾌적한 게이밍 환경을 구축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엠텍 DPG존은 지매니저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는 매장인데요. 손님PC에서 ‘내컴퓨터’를 보면 위 사진 처럼 ‘B디스크’가 있습니다. ‘B디스크’는 클라이언트 자동 업데이트 기능으로써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지매니저 솔루션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 윈도우7 인텔 i7-8700

▲ 윈도우7 인텔 i7-8700(6코어 12쓰레드)

기본 운영체제는 윈도우7을 사용하는데요. 커피레이크는 윈도우10이 적합하지만, 피시방을 찾는 사람 중에는 윈도우7을 선호하는 사람이 많다보니 어쩔 수 없는 선택인 것 같기도 합니다.

지매니저 솔루션을 완벽하게 설치한 후에 매장에서 간단하게 배틀그라운드를 실행하였는데요. 게임렉 없는 원할한 플레이가 가능하였습니다. 배틀그라운드가 리그오브레전드, 오버워치 등 게임 보다 비교적 고사양 시스템을 요구하지만, 이엠텍 DPG 존에는 ‘컴 사양이 부족하다’는 말은 통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Share.

About Author

오른손 컴퓨터, 왼손에는 콜라를 좋아하는 대한민국 청년입니다.
새로운 PC 하드웨어 체험기회는 언제나 환영합니다.